본문으로 바로가기

- 에어컨의 유해물질, 대한전자에서 해결한다




[충청교육신문/ctn]가금현 기자 = 에어컨 알레르기, 역겨운 냄새, 많은 전기요금, 고장 등의 원인을 깔끔하게 해소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최근 계절구분이 없어지는 바람에 한겨울만 빼고는 에어컨을 켜야 하는 주민들이 에어컨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사실은 어제오늘이 아니다.

실제로 시원한 바람으로 인해 편안한 일터, 편안한 휴식처가 되어야 할 가정에서 에어컨만 켜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고, 역겨운 냄새, 생각지도 못한 많은 전기요금에도 시원해지지 않는 바람, 자주 발생하는 고장 등이 스트레스를 유발시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문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해도 판매처에서는 왜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는지에 대해 잘 알려주지 않는다.

결국 피해는 고스란히 사용자의 몫이 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이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가전제품 서비스센터에서 30여년 가깝게 몸담아왔던 정승욱 대표가 에어컨으로 인해 고생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는 지난해 충남 서산시에 (주)대한전자를 설립하고, 에어컨 세척, 각종 가전제품 및 교육, 사업용 기기에 대해 특판, 우리의 고민거리를 해결 하고 있다.

정승욱 대표는 "세척하지 않은 에어컨은 세균, 곰팡이의 온상"이라고 했다.

그는 "에어컨은 설치 후 사용하는 순간부터 오염이 시작됩니다. 내부로 들어간 공기는 냉각핀을 거치게 되는데 이 냉각핀은 순간냉각을 시키면서 실내공기 온도차에 의해 습기가 발생하는 동시에 유입된 각종오염물질들이 혼합되어 역겨운 냄새의 원인이 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우리나라 교육시설의 세균오염이 규격 차 대비 98% 까지 나타나고 있어 냉난방의 관리가 시급한 실정"이며 "각종 유해환경성분이 에어컨의 냉각수와 공기를 오염시켜 빌딩내의 사람들이 냉방병의 위협을 받는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신했다.

정 대표는 "에어컨 내부의 각종 세균, 곰팡이를 100% 제거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열교환을 하는 냉각핀이 항상 젖어있어서 작동이 멈추면 온도조건이 적당해져 세균증식이 일어 날 수 있다"며 "에어컨이 세균의 온상이 되지 않으려면 최소한 한 달에 한번은 필터는 물론이고 냉각핀까지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주)대한전자는 에어컨의 문제점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해결사 역할을 자처하고 나섰다.

에어컨은 유해세균 제거로 최적의 실내공기를 유지해야 한다.

즉 유해세균인 바실러스 세레우스균, 레지오넬라균, 포도상구균, 녹농균, 연쇄상구균, 클라도스포리움균, 대장균 등을 제거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또 냉난방 효율을 높여 전기료를 절감해야 한다.

실내외기로 유입된 오염물질로 인해 냉난방 성능이 저하되며 전기료가 증가되기 때문에 세척·유지관리를 통해 냉난방기의 효율을 높여 전기료 절감 효과를 가져와야 하며, 열교환기 막힘으로 인한 고장 예방에도 중점을 둬야 한다.

1차 보호막인 필터를 통과한 먼지는 열교환기에 흡착돼 성능 저하 및 공기흐름을 방해하는 주범으로 지속 사용 시 드레인판 누수, 팬 모터 및 컴프레서의 고장 원인이 되고 있다.

또 제품 유지비용 절감과 수명 연장이다.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제품 고장을 미연에 방지해 시설 유지비용을 절감시켜 주고, 최적의 동작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기기의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

정승욱 대표는 "우리 대한전자는 쾌적한 실내 환경 구현을 위해 공인된 약품과 전문 세척장비로 실내·외기의 먼지와 응고물 등 이물질 제거를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최적의 실내 환경을 제공하며, 세척 후 제품 진단으로 정상 가동 여부를 점검해 준다"고 밝혔다.

대한전자의 장점은 ▲정품 세척 ▲친환경 약품 ▲인프라 완비다. 

이를 위해 △16단계의 체계적 세척 프로세스 적용 △전문화된 인력이 내·외관 완벽 클리닝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약품 사용 △뛰어난 세척력·살균력 핀 부식 방지 △삼성 전문 교육 이수자에 의한 서비스 △전국 150여명 50개 B2B 전문 세척팀 유해물질 세척이다.

대한전자는 전 삼성전자·서비스 군무 및 서비스 협력사 경영, 전 삼성전자서비스 협력사 AV·가전 엔지니어, 전 삼성전자서비스 IT엔지니어, 전 삼성전자서비스 협력사 인사·노무관리 담당자로 구성 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IT, 가전, 전자제품 판매(납품) 및 유지보수 전문 회사다.

이 회사는 ▲삼성전자 △B2B 판매 △가전제품 △AV제품 △IT제품 △냉·난방기 △업소용 냉장고 판매 ▲LG전자 △B2B 판매 총판 △가전제품 △AV제품 △IT제품 △냉·난방기 △정수기 렌탈 ▲독일 지멘스 △수입업체 협약 △전기오븐렌지 △청소기 판매 ▲케논 △프린터 △복사기 △빔프로젝터 판매설치 ▲B2B에어컨 세척·설치 △삼성서비스 협력업체 △삼성·LG·케리어·도시바 등 에어컨 전제품 세척 △에어컨 설치 등을 각 기관, 교단, 기업, 개인사업자 등에 판매 서비스하고 있다.

(주)대한전자 대표전화 041-668-7668



#CTN #충청탑뉴스 #충남교육신문 #충청교육신문 #월간충탑 #CTN충청탑뉴스 #충남 #충남경찰청 #충남도청 #충남도의회 #충남도 #보도자료 #기사 #서산시 #서산시보건소 #서산시청 #서산시교육청 #당진시 #당진시의회 #당진시보건소 #아산시 #아산시청 #아산교육청 #아산시의회 #태안군 #태안군의회 #태안군청 #공주시 #공주시청 #공주시의회 #천안시 #천안시의회 #천안동남구보건소 #동남보건소 #보령시 #이완섭서산시장 #김동일보령시장 #이종윤당진시의회의장 #논산시 #논산시농업기술센터 #황명선논산시장 #계룡시 #계룡시장 #금산군 #금산군청 #계룡시도서관 #부여군 #부여군청 #서천군 #청양군 #청양교육청 #홍성군 #홍성교육청 #홍성군청 #예산군 #예산군의회 #예산군청 #대전광역시 #대전시교육청 #대전시의회 #충북 #충청북도 #충청남도 #청주시 #청주상당경찰서 #청주국제공황 #오사카 #이스타항공 #제2경부고속도로 #서울세종고속도로 #사건사고 #핫이슈 #백퍼센트 #교육 #산불조심 #의회 #오피니언 #커뮤니티 #종합 #전체기사 #인터뷰 #포토 #문화예술 #스포츠 #리오넬메시 #네이마르 #클로제 #음바페 #포그바 #피를로 #호날두 #램파드 #제라드  #스콜스 #야야투레 #정치 #6_13지방선거 #만우절 #기고 #시민의식 #지방선거 #경제 #사회 #대전 #대전시동구 #대전시중구 #서구 #유성 #대덕 #이완섭서산시장 #서산시보건소 #취약계층 #구강건강관리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충청교육신문  #입학식 #청천건강원 #2018평창 #가금현 #가금현기자 #개강식  #국가안전대진단  #노인일자리  #농업기술센터 #충남연구원 #충남종합건설사업소 #드라마 #바다오염 #법인지방소득세   #청천수산 #취약계층 #평창페럴림픽 #홍보활동